2015년 5월 6일 수요일

App. 소개 32 : 맥스 심박계

도구상자의 23번째 도구인 맥스 심박계가 2015년 5월 6일부로 추가되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새로이 추가된 심박계 아이콘
맥스 심박계는 단말기에 설치된 카메라와 카메라플래쉬를 이용하여 심장박동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가락 끝단의 미세한 혈류 변화를 카메라를 이용하여 인식하여 1분당 심장이 몇번 박동하는지 측정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맥스 심박계의 심박 측정 화면
맥스 심박계는 단말기에 심박 센서가 설치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도 카메라와 카메라플래쉬만 설치되어있다면 사용이 가능하며, 손가락으로 카메라와 카메라플래쉬를 동시에 가리기만 하면 간단하게 측정이 가능합니다.

단말기 뒷면 카메라에 그림과 같이 손가락을 대면 측정됩니다.
측정이 시작되면 심박그래프가 그려지기 시작하며, 카메라의 밝기 조정이 완료되면 심박 그래프가 안정화 되기 시작합니다.

그래프의 안정화 이후 심장 박동이 정상적으로 5회 측정되면, 측정된 결과를 표시하게됩니다.

측정된 심박수
심박이 측정된 후 대화상자의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측정된 값이 리스트에 저장되며,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경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측정된 심박 리스트
맥스 심박측정기는 손끝의 미세한 변화를 감지하므로 측정중 움직이거나 흔들릴 경우 정상적인 측정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안정적인 상태에서 측정하여야 하며, 일반적인 경우 약 10 ~ 20초 사이에 측정이 완료되나, 만일 측정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을 경우에는 손의 위치를 조금씩 이동하여 안정적인 그래프가 그려지도록 합니다.

특히 손끝의 혈류가 방해될 정도로 세게 카메라를 누르면 측정이 불가하오니 카메라에 살짝 손가락을 얹는 느낌으로 사용합니다.

도구상자는 앞으로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도구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