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13일 목요일

업데이트 정보(D-Day Counter) : 백업기능 및 테두리 색상 선택기능 추가

2012년 9월 14일부로 디데이 카운터 Ver. 2.0.1이 배포됩니다.

업데이트 내용

1. 위젯 데이터 저장하기 및 불러오기
2. 위젯 테두리 색상 선택 기능 추가(유료버전)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위젯으로 설정한 데이터를 SD카드의 특정 폴더에 저장하여 무료버전에서 유료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기기를 변경할 경우에도 기존의 데이터를 재활용하여 손쉽게 위젯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위젯리스트의 데이터
위젯 리스트 좌측 하단의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간단한 안내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 안내 메세지.
확인을 선택하면 저장이 진행됩니다.
저장이 완료 안내 메세지
저장이 완료되면 저장 완료여부와 저장 경로가 표시됩니다.
기본 저장 경로는 sdcard/MaxCom/Dday/dday.db입니다.

불러오기를 진행할 경우에는 화면 우측 하단의 불러오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단, 주의하실 사항은 현재의 데이터 파일에 SD카드에 저장된 파일을 덮어쓰게 되므로 SD카드에 저장한 이후 추가로 설치한 위젯의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무료버전에서 유료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신경우 무료버전에서 저장한 파일을 유료버전에서 바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 만일 단말기를 변경하신 경우라면 단말기의 SD카드에 MaxCom/Dday/폴더를 만든뒤 dday.db파일을 복사하여 넣은뒤 SD카드의 마운트를 해제하고 불러오기를 실행하면 됩니다.
  • 이때 안드로이드 단말기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므로 반드시 위에 안내드린 것과 같이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폴더를 생성해야하며, dday.db파일의 경우에도 파일명을 변경하게되면 정상적으로 파일을 불러올 수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테두리 색상의 변경은 기존의 글자색, 배경색의 변경과 같은 방법과 동일합니다.

테두리 색상을 바꾸고자
하는 위젯을 선택합니다.

테두리색의 색상을 선택하고
원하는 색상과 투명도를 선택합니다.
테두리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테두리 색상 선택시 투명도를 조절하면 테두리가 보이지 않게 또는 진하게 보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테두리 색상이 적용된 경우와
적용되지 않은 경우의 비교
만일 배경색을 투명색으로 하였는데 테두리가 거슬린다면 테두리의 투명도를 조절하여 안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만일 배경색을 투명색으로 하였어도 깔끔한 사각형 배치가 유지되길 원하거나 위젯의 사이즈가 표시되길 원한다면 투명도를 조절하여 테두리를 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설정이 추가된만큼 보다 다양하고 개성있는 바탕화면을 꾸며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