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2일 일요일

사용팁 (D-Day Counter) : 2.0.0업데이트 이후 기존의 위젯을 더이상 사용할 수 없는 문제에 대한 안내

2.0.0 업데이트 이후 기존의 위젯을 사용할 수 없는 부분에 대하여 데이터가 손실되었다며 많은 분들께서 문의를 주셨습니다.

2.0.0 버전은 부분적인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마이너 업데이트'와 달리 기능적인 부분에서 많은 향상이 있는 '메이져 업데이트'로, 보다 체계적인 데이터의 관리와 향후 추가적인 기능향상을 위하여 부득이 내부적인 데이터 구조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하여 많은 고객님들께서 문의주신 바와 같이 기존에 바탕화면에 표시해 놓은 위젯은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위젯으로 만들어 놓았던 데이터는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자동으로 백업되며 백업된 데이터는  기존에 위젯을 만들 때와 같이 메뉴->추가->위젯->디데이 카운터를 누르시면 나오는 편집화면에서 '위젯 데이터'를 누르시면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를 클릭하시면 새로운 버전의 위젯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백업된 기존의 위젯데이터는 제목 입력란
아래에 위치한 '위젯 데이터'에서 확인할 수 있음.

리스트에서 데이터중 하나를 선택하여 클릭한다.
기존의 데이터 내용을 그대로 불러올 수 있다.
변경사항을 적용한 뒤 적용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기존의 데이터를 재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2.0.0 버전부터는 작성된 위젯의 내용을 위에서 설명드린 기능을 이용하여 언제든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버전 업데이트로 인하여 사용에 일시적인 불편을 드린점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D-Day Counter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한 기능 변경에 따라 수반된 일시적인 불편인 만큼 사용자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