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21일 화요일

업데이트 정보(당뇨 매니저) : 심박수 측정기능 추가 외

2015년 07월 21일부로 당뇨 매니저 Ver. 1.0.7이 배포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도구상자에 적용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심박 측정기의 기능을 체중 및 혈압 항목에 추가하였습니다.


심박 측정 화면
심박수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체중 및 혈압 화면에서 심박측정 버튼을 클릭하여 측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심박측정 버튼을 클릭하여 측정 화면으로 이동
측정화면이 열리면 자동으로 단말기의 카메라 플래시가 켜지게 되는데 사진과 같이 손가락의 끝을 카메라의 렌즈에 살짝 갖다댑니다.

카메라 렌즈와 플래시를 동시에 손가락끝으로 가린다.

손가락을 댄 상태에서 화면의 그래프를 확인하면 잠시후 그래프가 그려지기 시작하며, 그래프의 패턴이 사진과 같은 형태로 그려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심박 측정 그래프 영역
전상 측정중인 심박 그래프 패턴
주기적인 파형이 감지되면 그래프 상단의 카운터가 표시되기 시작하며, 총 5회의 카운트가 완료되면 측정이 완료됩니다.
측정 카운터
만일 측정중 비정상적 주기 또는 진폭으로 심박이 감지되면 카운터가 초기화되며, 다시 5회의 카운트를 하게됩니다.

측정중에는 최대한 움직임이 없어야하며, 카메라 렌즈를 너무 세게 눌러도 측정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살짝 갖다대는 느낌으로 사용하여야 합니다.

측정이 완료되면 측정 결과가 표시되며 확인을 누르면 입력란에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심박수 측정결과 표시
자동으로 입력된 측정 결과
만일 사용중 도움말이 필요할 경우에는 화면 우측 상단의 사용방법 버튼을 누르면 간단한 사용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사용방법 버튼





댓글 2개:

  1. 아침 점심 저녁 식전 식후 시간조정이 안되요 저절로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옵지프로입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