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4일 화요일

업데이트 정보(매직캘린더) : 로그인 암호 설정 및 입력 다이얼로그 개선 외

2015년 03월 25일부로 매직캘린더 Ver.1.1.2가 배포됩니다.

이번 버전의 업데이트 사항은 
  • 로그인 암호 설정 및 입력 다이얼로그 개선
  • 설정화면에서 설정값을 요약하여 표시하도록 수정
  • 백업 및 불러오기를 할때 확인 다이얼로그 박스 추가
  • 바탕화면 위젯 클릭시 로그인 암호가 설정되어있으면 암호입력 화면으로 이동하도록 수정
입니다.

기존의 버전에서는 로그인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대화상자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입력한 내용을 볼수 있었습니다.

기존의 암호설정 대화상자
초기 개발시 모바일 키보드의 특성상 오타가 많은점을 고려하여 비밀번호를 보면서 입력할수 있도록 개발 하였으나, 이 경우 혹 옆에 있던 다른 사람이 비밀번호의 내용을 엿볼수 있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새로운 버전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여 입력내용이 보이지 않도록 수정하고 대신 확인 입력란을 두어 오타입력으로 인한 암호의 분실을 방지하였습니다.

새로운 암호입력 화면
암호확인란이 추가 됨
특히, 입력된 암호에 오타가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암호 입력란의 값과 암호 확인란에 입력된 내용이 다를 경우 암호 확인란의 문자 색상을 붉은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암호에 오타가 있을 경우
암호확인란의 글자가 붉은색으로 표시됨
기존의 설정화면에서 설정내용을 변경해도 설정 요약 부분에 설정에 대한 안내만 표시될 뿐 어떤내용이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설정내용이 변경되면 그 내용을 설정 요약 부분에 표시하여 보다 쉽게 현재 설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설정값을 선택하면

설정된 내용이 요약에 표시됨
또한, 데이터 백업 및 불러오기를 할때 메뉴를 선택하면 즉각적으로 작업이 진행되어, 데이터를 유실할 우려가 있었습니다.

이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오작동으로 인하여 데이터 백업 및 불러오기가 실행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하여 실행 중간에 대화상자를 두어 작업의 내용을 안내하고 동작을 지시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데이터 불러오기 대화상자
데이터 백업 대화상자
마지막 업데이트사항으로 기존버전에서는 암호를 설정했더라도 위젯을 클릭하면 어플이 실행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를 수정하여 암호가 설정된 경우 위젯 클릭시 로그인 화면이 열리도록 개선 하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