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1월 10일 목요일

사용팁 (로또번호 발생기) : 번호리스트 색상의 의미

기존의 번호 저장방법이 자동으로 발생된 번호를 저장하는 유일한 방법을 가졌던 것에 반해 2.0.0버전에서는 수동입력 방법이 추가되고, 기존에 하나뿐이었던 번호리스트가 발생번호 리스트와 선택번호 리스트로 이원화 됨에 따라 보다 유기적으로 번호를 관리하고 번호의 근원이 무엇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PC와는 달리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에서 이를 표시하기 위한 적절한 방법을 찾는 것은 말처럼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구분을 하기 위한 칸을 많이 만들면 한 행에 쓰여질 글자의 수가 너무 많아져 번잡하기만 할뿐 효과적이지 못했으며, 눈에도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시도 끝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내었으며 그에 대한 사용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좌측의 이미지는 발생번호 리스트로 자동 또는 수동으로 입력된 번호를 저장할 수 있는 리스트 입니다. 리스트를 자세히 보시면 회차의 글자색이 빨간색과 흰색의 2가지고 구분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흰색 회차    : 자동 생성 번호
빨간색 회차 : 수동 입력 번호

즉 흰색 회차 행에 표시된 번호는 로또 번호 발생기를 통하여 자동으로 번호를 생성한 후 저장된 번호이며, 빨간색 회차 행에 표시된 번호는 사용자가 수동으로 입력한 번호임을 표시하게 됩니다.

또한 좌측의 리스트에서 행 전체가 파란 바탕색을 가진 것과 검은색을 가진 것 2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에 대한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파란 바탕색 행 : 선택번호 리스트에 추가한 번호.
일반 바탕색 행 : 선택번호 리스트에 추가하지 않은 번호.

따라서 우측의 선택번호 리스트에 표시된 번호와 좌측의 발생번호 리스트에 파란 바탕색으로 표시된 행의 번호가 일치함을 알수 있습니다.

만일 선택번호 리스트에서 해당번호를 삭제하면 발생번호 리스트의 파란 바탕색은 일반 바탕색으로 변경됩니다.

만일 선택번호 리스트에 추가한 번호를 발생번호 리스트에서 삭제할 경우 발생번호 리스트에서는 삭제되지만 선택번호 리스트에서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번호의 우측 옆에 조금 비어있는 공간이 보입니다.

이 공간은 발생한 번호를 실제 당첨번호와 비교해 보았을 때 당첨이 되었다면 그 등수를 표시해 주는 공간입니다.

만일 저 공간에 1등, 2등과 같은 글씨가 적힌다면, 인생이 역전 될 수도... 아니면 한없이 아쉬워할 상황이 될 수도 있으나 그것은 여러분의 행운에 달려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