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14일 목요일

App. 소개 10 : Bio Rhythm(바이오리듬)

본 프로그램은 태어난 날을 시작으로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생체리듬을 계산하여 실생활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하는 App.입니다.


바이오 리듬이란 ?

신체리듬 (Physical), 감성리듬 (Emotional), 지성리듬 (Intellectual)이 있으며 각각 23일, 28일, 33일의 주기를 가집니다.

바이오 리듬인 신체, 감성, 지성리듬의 세 곡선은 출생과 동시에 시작하여 각각의 주기에 따라 상승곡선을 그리다가 ‘최고점’에 도달하게 되고, 다시 서서히 하강하여 ‘최저점’에 도달하게 됩니다.
존레논이 살아있다면 7월 7일의 바이오리듬은 그림과 같습니다.

그런데 리듬이 저조기에서 고조기로, 고조기에서 저조기로 전환되는 날은 리듬의 성질이 매우 급격하게 바뀌는 날이므로 심신상태가 불안하여 「위험일」이라고 부릅니다.

이 위험일에는 뜻하지 않은 사고가 발생하거나 실수를 하기 쉬우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특히 3가지 리듬이 모두 위험일이 되는 날은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날에는 가벼운 일이나 휴식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용방법

1. 메인화면

화면의 상단 - 사용자의 성명, 태어난 이후 지난 날수, 생일등이 표시됩니다.
화면의 중단 - 사용자의 바이오리듬 그래프가 표시됩니다. 메뉴버튼을 이용하여 사용자 추가, 변경 등의 조작이 가능합니다.
화면의 하단 - 설정일 및 설정일 전후의 바이오리듬 값이 수치로 표시됩니다.

2. 메뉴안내

사용자 - 사용자를 추가, 설정, 삭제 할 수 있습니다.
날짜변경 - 바이오리듬을 확인하고자 하는 일자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오늘로 이동 - 변경된 일자를 오늘 날짜로 재설정 합니다.

3. 사용자 추가, 변경, 삭제

추가 - 사용자 리스트 화면에서 메뉴버튼을 누른 후 사용자 추가 메뉴를 이용하여 추가
변경 - 사용자 리스트중 변경하려는 사용자를 길게 클릭하면 열리는 창의 사용자 편집 메뉴를 이용
삭제 - 사용자 리스트중 삭제하려는 사용자를 길게 클릭하면 열리는 창의 사용자 삭제 메뉴를 이용

주의사항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표시되는 바이오리듬은 참고용으로 실제 사용자의 상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무료버전에는 1명의 사용자만 등록하여 사용 가능하며, 위젯기능이 생략되어 있습니다.

여러사람을 등록해 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젯을 이용하여 바탕화면에서 간단하게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