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21일 목요일

App. 소개 4 : 로또번호 발생기

로또번호 발생기는 현재 한국에서 매주 발행되고 있는 나눔로또 Lotto6/45에 맞추어 제작된 어플입니다.


사실 난수 발생기는 프로그램을 처음 배우는 사람은 한번씩 꼭 만들어 보는 필수 과정입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그걸 어떻게 응용하냐는 부분이겠지요. 그래서 저는 로또에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숫자만 발생시키는 App.이 아니라 몇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회차 표시
  • 화면의 최상단에 이번주에 추첨하는 로또회차가 표시되며 토요일 밤을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숫자 표시
  • 발생된 숫자를 확인하기 편하도록 왼쪽이 작은수 오른쪽으로 갈수록 큰수가 보이도록 자동 정렬됩니다.
  • 실제 로또에서 나오는 공색상과 같은 색상으로 숫자가 표시됩니다.
포함시킬 숫자
  • 나의 행운의 숫자, 나의 생일 등과 같이 생성되는 번호에 반드시 포함되기를 희망하는 숫자를 최대 4개 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외할 숫자
  • 나의 불운의 숫자, 내가 싫어하는 사람의 생일 등과 같이 생성되는 번호에 반드시 포함되지 않기를 바라는 숫자를 최대 4개 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번호저장
  • 생성한 번호를 실제 로또 구입시에 확인이 가능하도록 저장이 가능합니다.
번호확인
  • 저장한 번호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본 어플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께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T Store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