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31일 목요일

App. 소개 31 : 맥스 튜너

도구상자의 새로운 어플인 맥스 튜너가 2014년 8월 1일부로 배포됩니다.

추가된 맥스 튜너

맥스 튜너는 단말기의 마이크를 이용하여 악기를 조율하는데 간단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빈번하게 조율이 필요한 기타, 베이스, 우크렐레, 바이올린등의 현악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스튜너의 초기화면

  1. 단말기의 마이크 부분을 소리가 나오는 부분(울림통, 스피커등)에 가깝게 놓은 뒤 시작버튼을 눌러 튜너를 작동시킵니다.
  2. 조율하고자 하는 음을 연주하고 튜너가 음을 인식할 동안 잠시 기다립니다.
  3. 튜너의 바늘이 움직이며 현재 음과 오차정도를 표시합니다.
  4. 지침이 최대한 가운데에 위치하도록 음을 조정합니다.
  5. 음이 허용범위내에 들어오면 눈금의 색상이 녹색으로 변합니다.
  6. 다른 음에 대해서도 반복하여 조율합니다.
음이 맞지 않은 상태
음을 조정하는중
음정이 맞으면 눈금이 녹색으로 변함
눈금의 좌측에 보이는 수치는 정음에 대하여 현재 음이 벋어난 정도를 나타내며, 우측의 수치는 측정된 현재 음의 주파수를 표시합니다.

측정된 음정은 자동으로 표시되며 음정 옆의 숫자는 (A4에서 4부분) 음정의 위치입니다.

따라서 A4의 의미는 가장 낮은 A(라)음인 A1으로 부터 3옥타브가 높은 A음임을 나타냅니다.

같은 방법으로 기타를 일반적인 튜닝방법으로 조율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6번줄
5번줄
4번줄
3번줄
2번줄
1번줄

2014년 7월 18일 금요일

업데이트 정보(로또번호 발생기) : QR 사용시 마지막 게임이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못하는 문제 수정

2014년 07월 18일부로 로또번호 발생기 Ver.2.2.5가 배포됩니다.

이번 버전의 업데이트 사항은 그간 QR 코드 리더 사용시 일부 5 게임 로또에서 마지막 게임이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기존 버전에서 마지막 E게임이 인식되지 않음
새로운 버전에서는 정상적으로 인식 가능
지난 5월 31일 해당 오류가 처음으로 접수된 이후 다양한 방법으로 오류의 원인을 파악하고자 하였으나 개인의 힘으로는 부족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이에 구글플레이 리뷰에 답변으로 해당 오류를 경험하신 사용자께 도움을 요청드린바 로또번호 발생기를 아껴주시는 몇분께서 직접 연락을 주시어 다양의 의견과 도움을 제공해 주시어 오류의 원인을 파악하고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도움을 주신 사용자님들께 감사드리며 보다 편리하고 적중률이 높은 로또번호 발생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4년 7월 14일 월요일

업데이트 정보(로또번호 발생기) : 제외숫자 증가 및 번호 리스트 정렬방법 선택

2014년 07월 14일부로 로또번호 발생기 Ver. 2.2.4가 배포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 제외숫자 개수를 35개로 증가
  • 발생번호, 선택번호 리스트의 정렬 기능 추가
등의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기존 버전에서 제외숫자는 최대 10개의 번호를 지정할 수 있었으나 새로운 버전에서는 35개까지 제외숫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 10개의 제외 숫자
최대 35개까지 선택 가능
제외 숫자의 개수가 늘어난 만큼 최소 10개의 입력칸은 항상 보이도록 하였으나,10개 이상의 제외 숫자가 입력되면 유동적으로 입력란의 숫자가 변경되어 보이게 되므로 불필요한 입력란으로 인해 번잡해 보이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선택된 제외숫자

또한 어플을 장기간 사용하여 번호가 누적될 경우 발생 및 선택 번호 리스트의 길이가 길어져서 스크롤이 어려웠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내림차순 및 오름차순으로 리스트를 정렬할 수 있는 버튼을 배치하였습니다.

내림차순으로 정렬
오름차순으로 정렬
내림차순으로 정렬하면 가장 최근 회차의 번호가 상단에 보이게 되며, 오름차순으로 정렬하면 가장 오래된 회차의 번호가 상단에 보이게 됩니다.

기본값은 최근 회차의 번호가 상단에 보이는 내림차순입니다.

로또번호 발생기는 항상 사용자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플 작동의 오류, 개선 요구사항 등을 전화, 이메일, 구글플레이 리뷰등으로 요청하시면 매 업데이드마다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14년 7월 8일 화요일

업데이트 정보(D-Day Counter & Memo Widget) : D-Day 카운터와 메모 위젯의 통합

2014년 07월 08일 부로 디데이 카운터 & 메모 위젯 Ver 3.0.0이 배포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하여 디데이 카운터와 메모 위젯이 하나의 어플로 통합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디데이 카운터 어플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메모 위젯을 함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합된 디데이 카운터 & 메모 위젯
특히 최근 디데이 카운터에 적용된 업데이트 사항을 메모 위젯에도 함께 적용하여 배경 모양의 설정이 가능하며, 디데이 카운터의 위젯 크기와 메모 위젯의 크기 비율을 동일하게 구성하여 화면 배치시 어색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메모 위젯의 경우 사이즈 조정이 가능하므로 화면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단, 안드로이드 4.0 이상의 단말기에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처음 위젯을 설치할 때의 사이즈가 최소 사이즈입니다.)

1 x 1 사이즈에서...
길게...
넓게...
다양한 사이즈로 변경
향후 기존의 각 어플이 가지고 있던 장점을 통합하여 보다 편리하고 유용한 어플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2014년 7월 1일 화요일

업데이트 정보(D-Day Counter) : 위젯 형태 선택기능 추가 외

2014년 06월 30일부로 디데이카운터 Ver. 2.0.5가 배포됩니다.

업데이트 사항
  • 고해상도 단말에서 배경이미지의 품질 개선
  • 위젯 배경의 모양 선택기능 추가
  • 위젯 프리뷰 아이콘 적용
기존의 위젯에서는 배경의 이미지를 화면 사이즈와는 관계없이 위젯의 사이즈에 대한 고정된 크기로 생성하여 최근의 고해상도 단말기에서는 테두리의 경계가 울퉁불퉁해 보이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화면사이즈에 따라 생성하는 배경 이미지의 크기를 달리하여 어떠한 화면에서도 자연스러운 배경이 적용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화면사이즈에 관계없이 선명한 테두리를 가지게 되었다.
둥근 모서리를 가지는 직사각형 모양의 단일 형태였던 것에 추가로 직사각형 모양의 배경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보다 다양한 모양의 바탕화면 구성이 가능해졌습니다.

추가된 옵션을 이용하여 배경의 형태를 변경할 수 있다.
각진 모서리의 위젯
또한 위젯 설치를 위한 선택 화면에서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으로만 표시되어 위젯 설치시 모양을 예측할 수 없던 부분을 개선하기 위하여 설치 프리뷰 아이콘을 적용하여 위젯 설치시 예상되는 모양과 사이즈를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개선 하였습니다.

위젯 설치 미리보기 아이콘
위젯의 사이즈를 가늠할 수 있는 음영을 이용해 쉽게 위젯사이즈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