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28일 수요일

업데이트 정보(맥스 카운터) : 다양한 화면사이즈에 대응하는 레이아웃 적용 외

2014년 5월 28일부로 맥스 카운터 Ver. 1.0.1이 배포됩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외관상 큰 변화는 없지만 다양한 화면사이즈에 대응하고 내부적으로 최적화된 코드가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기존의 안드로이드 구버전 디자인에서 최신의 안드로이드 4.4 디자인 스타일을 적용하여 보다 모던한 느낌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화면사이즈에 대응하는 디자인 레이아웃

업데이트 정보(맥스 경로 추적기) : 경로 정보창 추가

2014년 5월 28일부로 맥스 경로 추적기 Ver. 1.0.4가 배포됩니다.

새로운 버전에서는 기록되고 있는 값을 이용하여 현재의 속도, 위치정보, 평균속도, 이동거리, 이동시간등을 화면에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화면 좌측 하단의 정보표시 버튼
화면 좌측 하단의 정보표시 버튼을 클릭하면 숨겨져있던 정보 표시창이 보이게 되며 다양한 현재 경로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정보 표시창
표시되는 정보는
  • 경로를 기록하고 있지 않는 상태 : 현재 속도, 고도, 위도, 경도, 주소
  • 경로를 기록하고 있는 상태 : 기록하지 않는 상태의 값 + 파란색 평균속도, 이동거리, 이동시간
  • 경로를 불러온 경우 : 기록하지 않는 상태의 값 + 붉은색 평균속도, 이동거리, 이동시간
입니다.

즉,  GPS가 연결되면 기록과 관계없이 현재 속도, 고도, 위도, 경도, 주소 등의 현재 상태가 기본적으로 표시되고, 기록중인 경우에는 기록중인 경로의 정보가 파란색으로 표시되며, 예전의 기록을 불러온 경우에는 경로의 정보가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새롭게 추가된 정보표시창을 이용하여 운동시 페이스 조절과 같은 활동에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

2014년 5월 16일 금요일

업데이트 정보(손가락 메모) : 폴더기능 추가

손가락 메모의 새로운 버전인 Ver. 2.0.0과 긴급 오류 개선 버전인 Ver. 2.0.1이 배포됩니다.

이번 버전에서 개선된 가장 큰 특징은 폴더 기능입니다.

손가락 메모 폴더 기능 추가
이전 버전까지는 다양한 방법으로 정렬은 가능했지만 폴더 구분 기능이 없어 메모의 양이 많을 경우 메모를 찾기 위해 오랫동안 스크롤을 해야하는 불편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용자들의 요구에 따라 폴더기능을 추가하여 보다 사용이 용이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 작성한 메모는 업데이트 후 '이전 버전 메모' 폴더에 속하도록 자동적으로 분류됩니다.
이전 버전의 메모가 속하게 되는 자동생성 폴더
새 폴더의 작성은 화면 상단의 새폴더 버튼을 누른뒤 열리는 대화상자에 폴더명을 입력하고  색상을 선택하는 것 만으로 간단하게 폴더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새 폴더의 작성
폴더 리스트에 보이는 폴더중 내용을 확인하고자 하는 폴더를 클릭하면 폴더내의 메모 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이후의 사용 방법은 기존의 방법과 동일합니다.

폴더를 열면 메모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메모 리스트와 마찬가지로 폴더 리스트도 다양한 방식으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폴더 정렬 방법
기존의 버전에서 메모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메모 항목을 롱클릭하면 확인 가능한 메뉴에서 삭제를 선택하거나 전체 미리보기 화면에서 진행해야 했습니다.

업데이트 된 버전에서는 사용의 편의를 위하여 폴더 및 메모의 우측에 보이는 메뉴 버튼을 이용하여 폴더의 편집, 삭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메모의 편집, 삭제, 폴더이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폴더 메뉴
메모 메뉴
폴더기능이 처음 부여된 Ver. 2.0.0이 이전에 출시가 되었으나, 최근 일부 단말기에서 업데이트 후 기존의 메모를 불러올 수 없는 오류가 발견되어 이를 개선한 Ver. 2.0.1이 새로이 배포되게 되었습니다.

맥스컴은 보다 유용하고 편리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14년 5월 14일 수요일

업데이트 정보(로또번호 발생기) : QR코드 인식문제 수정, 최신 판매점 DB 업데이트 외

2014년 5월 14일부로 로또번호 발생기 Ver. 2.2.2가 배포됩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아래와 같은 3가지 사항에 대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 QR코드 구분자에 따라 발생하는 오류 수정.
  • 527회차 당첨번호가 오름차순으로 보이도록 수정.
  • 판매점 DB를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
로또 복권의 우측상단에는 구매한 복권의 회차와 번호에 대한 QR코드가 표시되며 QR코드를 인식해보면

http://qr.645lotto.net/?v=0591q101721223740q030819282938q131416273335n000000000000n0000000000000000000599

와 같은 URL주소 형식으로 표시가 됩니다.

위의 문장의 뜻은 591회차 10, 17, 21, 22, 37, 40 ...복권을 구매하였다는 뜻이며 총 3게임이 포함된 복권 1장에 대한 내용을 압축해서 표현하게 됩니다.

이중 q, n과 값이 게임을 구분하는 문자가 있는데 과거 2차 사업자 시절에는 게임 구분자는 q, 공란은 n으로 통일되어 발행되다 최근 3차 사업자로 변경된 이후 로또 판매점에 따라 q, s, m, n ... 등 다양한 구분자가 사용되기 시작하여 이로 인한 일부 분석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QR코드 인식과 관련한 문제를 최대한 개선하고자 노력하였으며, 다양한 조건에서의 테스트 결과 상당부분의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만일 QR코드 사용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열리는 대화상자의 오류보고서 보내기를 이용하여 알려주시면 오류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로또 번호 발생기는 지난 2010년 03월 22일 네이버 안드로이더스 카페에 처음 출시된 이후 만 4년동안 약 30여차례의 업데이트를 거치며 대한민국 안드로이드 OS의 역사와 함께 하였습니다.

구글 플레이 및 T Store에 합계 20만 상용 다운로드를 이룰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 가져주시는 사용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로또 어플의 선두주자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과 노력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2014년 5월 13일 화요일

업데이트 정보(당뇨 매니저) : 그래프의 범주 기능 추가 외

2014년 05월 13일부로 당뇨 매니저 Ver. 1.0.2가 배포됩니다.

이번 버전의 가장 큰 업데이트 사항은 그래프 기능의 고도화입니다.

기존의 그래프의 경우 각각의 그래프가 어떠한 데이터를 표시하고 있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어 사용에 불편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기존의 그래프 그래프가 어떠한 내용을
표시하는지 알 수가 없어 불편하다.
개선된 그래프는 화면의 우측에 범주 버튼을 배치하여 현재 보고있는 그래프가 어떤 데이터를 나타내는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개선된 그래프. 화면 우측에 범주 버튼이 생겼다.
범주 버튼의 글자색상을 그래프의 선 색상과 일치하게 하여 현재 화면에 표시된 그래프가 어떤 데이터를 표시하고 있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버튼을 눌러 표시하고자 하는 데이터만 선택적으로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범주 버튼을 이용해 보고자하는 데이터의 선택이 가능하다.

기타 마이너한 부분의 업그레이드 및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활동량 그래프의 검색기간 클릭시 오류 수정
  • 달력의 기록 항목 표시 아이콘 순서 변경
  • 음식 정보 DB 추가
당뇨 매니저가 출시 1개월만에 당뇨 검색어 순위 3위에 올랐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