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30일 일요일

업데이트 정보(Max Memo Widget) : 맥스 메모 위젯이 버전 2.0.0으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맥스 메모 위젯 Ver. 2.0.0이  2012년 12월 31일부로 배포됩니다.

Ver. 2.0.0은 기존의 Ver. 1.X.X에 비하여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1. 데이터 구조의 변화 : DB를 이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데이터의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2. 안드로이드 최신 API 사용 : 안드로이드 API Ver. 4.1.2(젤리빈)을 기반으로합니다.
  3. 설정화면 레이아웃 개선 : 안드로이드 API Ver. 4.0(ICS)표준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디자인 변경.
  4. 기존 사용자의 업데이트 요구사항 반영 : 메모 입력창 사이즈, 세로정렬, 테두리 색상, 날자표시등.
데이터 구조의 변경을 통하여 기존보다 더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해졌으며, 향후 데이터 백업, 카카오톡을 통한 메모의 공유등의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최신 API를 사용하여 최신의 단말기를 포함하여 보다 많은 단말기에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검은색의 투박한 레이아웃에서 밝은 레이아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레이아웃 디자인
보다 깔끔한 레이아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단, 안드로이드 4.0.0이전 버전의 단말기에서는
기존의 레이아웃과 같이 표시됩니다.
기존 사용자들께서 보내주신 의견을 적극반영하였습니다.
  1. 메모 입력창 사이즈 확대
  2. 글자크기 조절을 위한 버튼 추가
  3. 세로방향 정렬기능 추가
  4. 날짜표시 선택기능 추가
  5. 테두리 색상 변경기능 추가
기존에 최초 한줄로 표시되던 입력창의 크기를 최초 4줄, 최대 8줄까지 표시될 수 있도록 확대하였습니다.

보다 커진 메모 입력창
기존 슬라이드바의 좌,우측에 -,+버튼을 배치하여 1pt씩 글자사이즈를 변경할 경우에도 수월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기존에는 가로방향의 정렬만 가능하고 세로방향은 가운데에만 정렬되었던 것을 세로방향 정렬기능을 추가하여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정렬이 가능해졌습니다.

세로방향 정렬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최초 작성일자가 위젯의 하단에 표시되던 것을 최초 작성일자, 최종 변경일자, 날짜표시 없음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작성일, 편집일, 안보기 등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기존 회색만 표시가 가능했던 테두리의 색상을 배경색과 같이 총 천연색을 표시할 수 있도록 개선 하였습니다. 물론 테두리도 투명색상이 가능합니다.

바탕화면에 설치된 메모위젯
단, 위젯의 특성상 Ver. 1.X.X에서 작성된 위젯은 더이상 사용하실수 없으며, 업데이트 설치후 위젯이 자동으로  화면에서 사라지거나 '위젯을 표시하는데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젯에 사용되었던 데이터는 /sdcard/MaxCom/MemoWidget/memo_widget_backup.txt파일에 자동으로 저장되므로 위젯을 다시 생성하실 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2년의 마지막날에도 맥스컴의 업데이트는 멈추지 않고 진행되었으며 2013년에도 계속해서 진행될 것입니다... 쭉~~~ ^^*

2012년 12월 18일 화요일

업데이트 정보(D-Day Counter) : 음력 -> 양력 변환기능 추가

2012년 12월 18일부로 디데이 카운터 Ver. 2.0.3이 배포됩니다.

한국은 서양과 다르게 명절도 음력, 어르신 생일도 음력, 길일을 정할 때도 음력, 운세를 볼때도 음력...

하지만 그동안 전세계에 동시에 판매되고 있는 디데이 카운터에는 아쉽게도 음력을 이용하여 날짜를 입력하는 기능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손쉽게 음력을 입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날짜입력칸 우측의 '음력'버튼을 이용합니다.
날짜선택란에 입력된 값을 기준으로
날짜 선택기에 음력날짜가 표시됩니다.
날짜 입력기의 휠을 돌리면 하단에
선택된 음력값과 변환된 양력값이 표시됩니다.
음력을 선택한뒤 대화상자의 확인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값이 적용되어 표시됩니다.
휠뷰를 이용하여 손쉽게 음력값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된 음력값이 양력으로 변환되어 적용됩니다.
  • 사용가능한 음력일자의 범위는 음력 1900-01-01 ~ 2050-10-30 (양력 1900-01-31 ~ 2050-12-13)의 범위에서 가능합니다.
  • 음력일자의 입력은 단말기의 언어가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2012년 12월 11일 화요일

App. 소개 27 : Max Altimeter(맥스 고도계)

도구상자의 18번째 도구 "맥스 고도계"가 출시되었습니다.

맥스 고도계는 GPS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현재 위치의 고도를 숫자 및 그래프로 표시하여 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맥스 고도계 메인화면
화면 상단의 다이얼 및 숫자 현재 위치에서의 고도를 표시하며, 현재 위치의 위도와 경도도 표시됩니다.

또한 지난 5분간의 데이터가 그래프로 표시되어 이동중인 경우 고도 변화의 추세를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설정화면
설정을 통해서는 화면의 켜짐상태 유지, 화면 색상 테마 선택, m / ft 단위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단, GPS를 사용하여 고도를 측정하므로 반드시 하늘이 보이는 상태에서 사용하여야 하며 실내에서는 사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 고층건물 주변, 빽빽한 숲속, 폭설 상황과 같이 GPS 전파에 왜곡을 가져오는 환경에서는 측정 오차가 커질 수 있습니다.

2012년 12월 2일 일요일

업데이트 정보(매직캘린더) : 체온 그래프 기능 추가

2012년 12월 03일부로 매직캘린더 Ver. 1.0.9가 배포됩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입력한 체온을 그래프로 보여주는 기능 추가되었으며, 데이터 입력 화면의 레이아웃을 변경하여, 세로 스크롤 길이를 줄였습니다.

기존 버전의 경우 체온을 입력을 할 수는 있었지만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는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신규 버전부터는 기존에 입력한 체온정보를 그래프로 보여줌으로써 체온 데이터를 보다 쉽게 활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활용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체온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어야 합니다.

날짜별로 입력된 체온 데이터
메뉴버튼을 눌러 체온 그래프를 선택
체온 그래프 화면에서 시작일과 종료일을 선택한 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선택된 기간내에 입력된 체온 데이터가 그래프로 표시됩니다.

시작일과 종료일을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그래프가 그려집니다.
도표를 이용하면 기초체온법을 이용한 주기관리가 수월해지며, 보다 정확한 황체기 확인을 통하여 생리주기가 일정한 경우 보다 정확한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체온의 입력은 데이터 입력화면의 체온 칸에 소수점을 포함한 숫자 형식으로 입력 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데이터 입력 화면